잡스 한국사/근대

1930년대 독립운동 두문자 암기

Jobs 9 2023. 3. 28. 18:31
반응형

1930년대 : '민족말살기'

- 만주에서 중국 관내 이동, 한중연합 작전.

"3국(시)대"

 

●  1930 - 국민 남(편) (양세봉) 영흥(에서) 혁명(하다 죽었다) 
국민 국민부 
남 남만주 
영 영릉가 전투(양세봉) 
흥 흥경성 전투 
혁명 조선혁명군 조선의용군과 함께 한중 연합작전 

 

●  1930 - 대전(에) 쌍사(자) 동(물원은) 북(이) 독립 
대전 대전자령  지천청 30 만주사변 한중연합 한국독립군 
쌍 쌍성보 전투 
사 사도하자 
동 동경성 전투 
북 북만주 
독립 한국독립군 지청천 암살 전지현 출신 

 1940 - 대한임정 한국광복군(충칭,지청천) 

 

 


 Q 
 다음 두 전투의 공통점으로 옳은 것은?

 

- 쌍성보 전투
- 흥경성 전투

 

① 간도 참변의 계기가 되었다.
② 국내 진공 작전의 일환이었다.
③ 김원봉이 지휘관으로 활약하였다.
④ 한·중 연합 작전으로 전개되었다.
⑤ 태평양 전쟁 이후 만주에서 전개되었다.

 

【해설】 정답 
만주 사변 이후 조선 혁명군과 한국 독립군을 중심으로 만주에서 한·중 연합 작전이 전개되었다. 쌍성보 전투와 대전자령 전투는 한국 독립군이 중국 호로군과 연합 작전을 통해 거둔 승리이며, 영릉가 전투와 흥경성 전투는 조선 혁명군이 중국 의용군과 연합하여 거둔 승리였다.

 


잡스9급
 PDF 교재

 

✽ 책 구매 없이 PDF 제공 가능
✽ adipoman@gmail.com 문의
 
유튜브 강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