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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변속기(Rear Derailleur)

Jobs 9 2020. 9. 5. 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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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랭크 쪽에 설치된 앞 변속기는 프런트 드레일러, 프레임 뒤편 리어 드롭아웃 끝에 달린 행어에 설치된 뒷 변속기는 리어 드레일러

변속기는 체인을 구동하면서 앞이나 뒤의 크기가 다른 기어(톱니)에 바꿔 걸어주는 역할을 하는 자전거의 핵심부품

  

 

19세기 말에 최초로 변속기가 등장

하지만 1937년이 되어서야 뚜르 드 프랑스 경주에 변속시스템이 공식 도입

픽시를 사면 뒷바퀴에 플립플롭 허브(flip-flop Hub)를 사용해서 한쪽은 고정 기어고, 뒤집어 끼우면 프리휠이 달린 싱글기어로 바뀌도록 제작

  

먼저 다양한 종류의 뒷변속기

 

  

저단용, 생활용 변속기

 

 

  스램의 X9 10단 로드용 변속기
  

 

  

캄파놀로 슈퍼 레코드 11단 로드용 카본 변속기

 

 

   

시마노 소라 9단 로드용 변속기
 
 

 

시마노 XT 9단 MTB용 변속기

 
 


 
시마노 XTR 10단 MTB용 변속기

  

뒷 변속기를 교체할 때 유념해야 할 것은 뒷 기어인 카세트와 변속레버 그리고 뒷 변속기가 모두 같은 단수용이어야 한다는 것과 제품 간에 서로 호환이 되는지 확인하고 사용해야 한다
9단 변속기는 9단 카세트에 9단용 변속레버를 사용해야 한다

[시마노 MTB 변속기 등급]

투어니 < 알투스 < 아세라 < 알리비오 < 데오레 < LX < SLX < XT < XTR

[시마노 로드 변속기 등급}

2300 < 클라리스 < 소라 < 티아그라 < 105 < 울테그라 < 듀라에이스

등급이 낮을수록 싸고 무겁고, 등급이 높을수록 비싸고 가볍고 성능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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