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게임, 아파트
로제, 브루노 마스와 함께 ‘아파트 게임’이라는 소재를 가지고 신곡을 발표한 로제! 공개하자마자 유튜브에서 인기 급상승 노래 1위를 차지
이 노래의 소재가 된 아파트 게임은 어떤 게임
모든 게 영민한 로제의 스포일러
지난 9월 파리에서 열린 생로랑 25 봄/여름 패션쇼에 참석한 로제는 미즈하라 키코, 로라 해리어, 마이카 먼로 등 셀럽들과 함께 한국의 술게임인 ‘아파트’ 게임을 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올려 화제
새로운 한류를 전파하는 듯 했습니다만 이는 로제의 빌드 업
로제는 브루노 마스와 함께 이 게임을 소재로 한 신곡 ‘아파트’를 발표
이 곡은 12월 6일 발매 예정인 로제의 솔로 정규 1집 ‘로지’의 선공개곡으로 발매 약 하루 만에 국내 음원 서비스인 멜론의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대체 이 아파트 게임은 어떤 게임?
방법은 아주 간단
먼저 참가자들이 모두 모여 앉아 양손을 층층이 쌓아 올린다. 그리고 특정 숫자를 정한다. 생로랑 애프터 쇼에서 로제와 일행들은 숫자 ‘9’를 선택했다. 그리고 가장 아래에 손바닥에 있는 사람부터 1부터 세면서 손바닥을 뺀다. 이렇게 한 명씩 차례대로 숫자를 말하며 손바닥을 빼고 정한 숫자에 도달한 사람이 벌주를 마시는 게임
로제와 친구들은 아홉 번째에 해당하는 사람이 술을 마시게 된다.
방법도 간단하고 진행 시간도 짧아 금세 분위기를 끌어 올릴 수 있는 아파트 게임
한국 술게임을 노래로…로제 '아파트' 음원 돌풍
걸그룹 블랙핑크의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협업한 신곡 '아파트'(APT.)'가 음원 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20일 가요계에 따르면 18일 발매된 이 노래는 음악 프로그램 출연 같은 특별한 홍보 없이도 한번 들으면 잊히지 않는 중독적인 멜로디 등을 앞세워 멜론 '톱 100' 차트를 비롯해 지니·플로 등의 음원 플랫폼에서 정상을 석권했다.
'아파트'는 12월 6일 발매 예정인 솔로 정규 1집 '로지'(rosie)의 선공개곡이다.
이 곡은 술자리에서 즐기는 '아파트 게임'을 소재로 삼았다. 참가자들이 양손을 포개 쌓아 올리고서 맨 아래에서부터 손을 하나씩 빼다가, 술래(혹은 주최자)가 처음에 외친 특정 숫자(층수)에서 손을 빼는 사람이 벌주를 마시는 놀이다.
로제는 아파트 게임이라는 특이한 소재를 독특하고 쫄깃한 음색으로 버무려 대중음악계 슈퍼스타인 브루노 마스와 함께 감각적으로 표현해냈다.
로제는 스튜디오에서 함께 작업하던 스태프에게 게임 방법을 알려주고, 다 같이 즐기는 모습을 보며 곡 작업을 시작했고, 여기에 브루노 마스가 합류해 곡이 완성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