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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바이크 구동계, 클라리스, 소라, 티아그라, 시마노 105, 울테그라, Ultegra, 듀라에이스, 시마노 등급

Jobs 9 2020. 9. 5.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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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동계 등급

시마노 사의 입문급 구동계는 3가지

클라리스 < 소라 < 티아그라 

claris  < sora < Tiagra

크게는 단수,가격, 무게 차이

8단 ( x2, x3 ) 9단 ( x2, x3 )  9,10단 ( x2, x3 ) 
 399000원  465000원  651000원

 

 

 

 

● 구동계 특징

 

 

 

1. 레버의 차이

클라리스, 소라, 티아그라 레버들과 중급의 구동계의 차이 - 레버의 차이

2. 변속감 

상급으로 갈수록 변속 부드러움

3. 단수 표시 눈금

 

 

본격 레이스 바이크

시마노 105

본격 레이스 바이크용 105구동계


-11단
-5000번대    ex) 5800, 5700
-가격대비 성능으로는 모두가 최고라고 인정하는 구동계
-변속도 11단수여서 본격 레이스 바이크를 위해서 제작

 -단수로는 상위 구동계(울테그라, 듀라에이스)와 차이가 없기에 동호회 생활도 105구동계면 모자람 없이 충분

상급 부품에 들어있는 기술들이 대부분 적용되어있어 변속감과 주행성도 부드럽고 우수
-마감도 하급 구동계와 다르게 레버에 신형 설계가 적용되어 케이블이 바 안으로 내장되고, 크랭크에는 할로우텍이라는 크랭크암 속을 비게 만들어 경량화
- "백오, 일공오, 일제로오" 



 울테그라 Ultegra

울테그라 Ultegra


-11단
- 6000~8000번대 (R8000이 신형 울테그라)
-동호인들도 블라인드 테스트로 105와 울테그라를 구분해라고 하면 구분못할 정도로 별 차이가 없다.
하지만, 울테그라부터 흔히 말하는 "하차감"이라는게 발생
#하차감: 내렸을때 자전거의 뽀대(멋짐)
-105이하급의 레버는 알루미늄이지만, 울테그라부터는 레버가 카본으로 제작
-시마노는 듀라에이스에서 신기술을 집약, 적용시킨 후 울테그라가 해당 기술들을 일부 이어받으며 출시



 듀라에이스 Dura-ace

듀라에이스 Dura-ace


-11단
-9000번대
-시마노 로드구동계의 최종병기(시마노의 모든 기술과 정밀도가 들어간 부품이라고 보면 된다.) 특히 9000시리즈는 은색 마감으로 인하여 모두가 한 눈에 듀라라는걸 알아볼수 있기에 하차감은 극상승한다.(신형 듀라는 다시 블랙색상) + 레버마감
-TT바이크에 쓰이는 에어로바 변속기도 듀라에이스에만 존재
-2016년 부터 신형 9100번대 듀라에이스가 출시되었으며,  큰 변경점으로는 MTB에서 적용되던 뒷드레일러의 Shadow 기술이 적용되었고, 크랭크의 디자인이 바뀌었으며(내부에 파워미터를 내장한 모델도 있다) 브레이크가 이제 28C 타이어까지 호환이 되게 바뀌었고 왼쪽에서 아래쪽으로 조이던 브레이크가 이제 아래쪽에서 안쪽으로 조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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