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카 유키오
1994년
도쿄도 신주쿠구 가부키초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남동
국적 일본
한국어, 일본어
미우라 초등학교
소속 그룹
Club AE's
소속사
홍남 엔터테인먼트
별명
꼬ㅊ미남, 제비꼬ㅊ
다나카와이
코미디 그룹 나몰라패밀리에 등장하는 가공의 캐릭터. 배우(본캐)는 코미디언 김경욱이다.
이름 '다나카 유키오'에서 다나카는 성, 유키오는 눈(雪)의 아이라는 뜻을 가진 이름이라고 밝혔다. #
기획은 2017년#, 데뷔는 2018년으로, 2022년 후반 갑자기 상승세를 타면서 인기 몰이를 하였으며, 자칭 희망의 아이콘이라고 한다.
2000년대 중반 한국에서도 유행했던 샤기컷, 울프컷스러운 일본풍 헤어스타일과 아르마니 티셔츠만 입고, 루이비통 벨트를 맨다. 의외로 바지는 자주 갈아입는데, 클럽에이스로 데뷔 전에는 운동복으로 반바지를 입은 적도 있다#. 신발은 의외로 제대로(?)라 제레미 스캇 X 아디다스 화이트 로퍼 한정판이다. 물론 신발이 하얗기도 하고 주목되는 일이 더 적어서 자주 바뀌는 편이다.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은 2022년 초 한국음식 먹방을 하겠다면서 이상한 방법으로 먹는 영상들이 쇼츠로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지만, 사실 2018년 7월부터 시도했던 콘셉트로 2022년 4월부터는 지명비가 가장 싸다는 이유로 본인을 처음으로 지명해준 유카(DJ Wooxi)를 유혹하다가 썸을 타고 데이트까지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박재범의 몸매#, 빅뱅의 봄여름가을겨울#, 렛또베루베루의 피루마이리드무를 コツ'꼬ㅊ가루를 날려'라고 부른다든가#, 소울리스좌의 에버랜드 아마존송을 '아마조루조루조루'#라고 불러 큰 반향을 일으켰다.너무 컨셉이 확실한데다가 그동안 많은 개그맨들이 했던 가짜 일본어도 아니고, 일본 남성 특유의 패션을 착장해 실제 일본인 개그맨이라고 착각했다는 댓글도 심심찮게 보인다. 공항에서 자신을 일본인 관광객으로 착각한 한국인 직원과 일본어로 대화하는 영상을 선보이기도.
당연하게도 김홍남과는 만나기가 어려워서 처음 한국으로 왔을 때 다나카와 우연히도(?) 계속 어긋남에 따라 만날 수 없었다. 김실장의 홀대에도 방치되어서 다나카가 상당히 서운해했는데, 이후 다나카가 잘나감에 따라서 김홍남이 직접 일본에 다나카를 찾아가기도 했다. 또한 바쁘게 활동하는 다나카를 위해 계약 비율을 8:2로 수정해주었다. 하지만 아직 정산은 하지 않아서 돈이 없기에 김홍남이 치킨을 사주었다. 그러나 다나카에 따르면, 김홍남이 여전히 본인을 신경써주지 않으며, 명품에 빠져있어 다나카가 뼈빠지게 번 돈으로 과소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