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스 영어/영어 어휘, 어원

celibacy 어원, celibate, celibacy, naughty

Jobs 9 2023. 7. 11. 06:06
반응형

celibacy 어원
celibate [séləbət] 
독신자, 금욕을 지키는, 독신생활의
【연상】 밤에 외로우면 숫자를 "셀러 봣"![세어 봐]

celibacy [séləbəsi] 독신, 이성과 관계하지 않는 금욕
1660년대, "결혼하지 않은 상태, 자발적인 결혼을 하지 않음"은 영어에서 형성된 단어로, 추상 명사 접미사 -cy + 라틴어 caelibatus "결혼하지 않은 상태"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이는 어원이 불확실한 라틴어 caelebs "결혼하지 않은"에서 온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마도 PIE *kaiwelo- "혼자" + lib(h)s- "살아 있는"에서 왔을 것입니다. De Vaan은 대안으로 PIE *kehi-lo- "전체"를 제안하며, 이는 health (참조)와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만약 이것이 '자유로움, 독신'으로 발전했다면, caelebs-의 '결혼하지 않은' 의미를 설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원래로는 19세기를 통해 celibacy은 marriage와 대조되었으며, 종교적 서약을 제외하고는 독신자들 사이에서 성적 방탕과 방탕을 유발하거나 변명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1950년대에는 종종 "성적 자제"라는 의미로 사용되었으며, 결혼과는 관련이 없었습니다. 
 
결혼을 하지 않고 혼자 사는 삶을 즐긴다는 의미의 독신주의가 아니라 주로 종교적인 신념에서 결혼하지 않은 상태를 뜻하거나 특히 성관계를 하지 않는 금욕을 뜻한다.

*When Peter decided to become a priest 10 years ago, he took a vow of celibacy and has not been intimate with a woman since then.
피터는 10년 전 신부가 되기로 결심한 후에 금욕 선서를 했으며 그 후 여성을 가까이하지 않았다.

*Monogamy and premarital celibacy seem to be things of the past.
일부일처제와 혼전순결은 이미 옛날얘기 같다.

 

naughty [nɔ́ːti] 성적인
아이들이 ‘naughty 하다’고 하면 ‘버릇없거나 말을 잘 안 듣는다’는 의미지만, ‘ 성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 사람이 성적으로 문란한 ’의 뜻으로도 쓰이므로 주의해야 할 단어다.


*My friend's girlfriend was upset because he was looking at naughty websites on the Internet.
내 친구의 여자 친구는 그가 인터넷에서 야한 사이트를 보는 것 때문에 화가 났다.

*Sending a naughty email can be another form of sexual harassment.
성적인 내용의 이메일을 보내는 것도 성희롱이 될 수 있다.

 


잡스9급
 PDF 교재

 

✽ 책 구매 없이 PDF 제공 가능
✽ adipoman@gmail.com 문의
 
유튜브 강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