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이론의 개요
1) 이 이론은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이론과 정보처리이론을 결합한 것이다.
2) 이 이론에서는 아동이 과제를 처리하는데 사용하는 작동기억(working memory)용량의 증가를 인지발달로 본다.
3) 즉, 과제를 처리하는데 필요한 정보 또는 문제해결전략을 얼마나 가지고 있으며, 이것들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인지발달 수준이 결정된다는 것이다.
2. 교육적 시사점
1) 학습전략이 학습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이를 개발하여 가르쳐야 한다.
2) 학습전략을 가르치되 같은 발달단계수준에 있는 아동 중 성공적인 어린이의 학습전략과 실패한 어린이의 학습전략을 분석하여 성공적인 학생의 전략을 실패한 학생에게 가르쳐야 한다.
공무원 두문자 암기
✽ 책 구매 없이 PDF 제공 가능
✽ adipoman@gmail.com 문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