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능력시험 TOPIK

한국어능력시험 TOPIK I 읽기 기출문제 - 37회

Jobs 9 2022. 2. 11. 07:32
반응형

[31~33] 무엇에 대한 이야기입니까? <보기>와 같이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보기>
사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배도 있습니다.
① 요일 ② 공부 과일 ④ 생일

 

31. 오늘은 1월 1일입니다. 내일은 1월 2일 입니다.

① 날짜 ② 방학 ③ 아침 ④하루

32. 아버지는 의사입니다. 어머니는 은행원입니다.

① 고향 ② 부모 ③ 병원 ④ 오빠

33. 토요일에 수영을 합니다. 일요일에 쉽니다.

① 달력 ② 주말 ③ 여름 ④ 오전

[34~39] <보기>와 같이 ( )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

<보기>
날씨가 좋습니다. ( )이 맑습니다.
① 눈 ② 밤 하늘 ④ 구름

 

34. 민수 씨는 대학생입니다. 수미 씨( ) 대학생입니다.

① 도 ② 에 ③ 의 ④ 를

35. 방이 춥습니다. 창문을 ( ).

 

① 그립니다 ② 놓습니다 ③ 닦습니다 ④ 닫습니다

36. 시간을 모릅니다. ( )를 봅니다.

① 잡지 ② 시계 ③ 주소 ④ 편지

37. 운동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 ).

① 건강합니다 ② 깨끗합니다 ③ 따뜻합니다 ④ 친절합니다

38. 가방에 책이 많습니다. 가방이 ( ) 무겁습니다.

① 가끔 ② 오래 ③ 너무 ④ 일찍

39. 기타를 오래 배웠습니다. 그래서 기타를 잘 ( ).

① 봅니다 ② 칩니다 ③ 빌립니다 ④ 지킵니다

[40~42] 다음을 읽고 맞지 않는 것을 고르십시오.

 

 

① 오천 원을 냅니다.

② 월요일에 문을 엽니다.

③ 어린이가 갈 수 있습니다.

④ 오후 일곱 시에 끝납니다.

 

 

① 삼 층 교실에서 만납니다.

② 모임에서 노래를 배웁니다.

③ 네 시에 모임을 시작합니다.

④ 모임에 한국 사람들이 있습니다.

 

 

① 점심에 약을 먹습니다.

② 밥을 먹고 약을 먹습니다.

③ 삼 일 동안 약을 먹습니다.

④ 김민수 씨가 약을 먹습니다.

[43~45] 다음의 내용과 같은 것을 고르십시오.

43.
오늘은 제 생일입니다. 그래서 친구와 밥을 먹고 파티를 했습니다. 친구는
저에게 양말을 사 주었습니다.

① 저는 생일 선물을 받았습니다.

② 저는 오늘 친구 양말을 샀습니다.

③ 저는 가족과 생일 파티를 했습니다.

④ 저는 쇼핑하고 친구와 식사했습니다.

44.
어제 형과 스키장에 처음 갔습니다. 그곳에는 스키를 타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우리도 즐겁게 스키를 탔습니다.

① 저는 자주 스키장에 갑니다.

② 저는 어제 스키를 탔습니다.

③ 저는 스키장에 혼자 갔습니다.

④ 저는 스키장에서 형을 만났습니다.

45.
저는 요리를 못합니다. 그래서 매일 학생 식당에서 밥을 먹습니다. 학생 식당은 음식 값이 싸고 김치가 맛있습니다.

① 학생 식당은 조금 비쌉니다.

② 학생 식당에 김치가 없습니다.

③ 저는 학생 식당에 날마다 갑니다.

④ 저는 맛있는 음식을 잘 만듭니다.

[46~48] 다음을 읽고 중심 생각을 고르십시오.

46.
저는 휴일에 친구 집에 가려고 합니다. 친구와 같이 드라마를 보려고 합니다. 이야기도 많이 할 겁니다.

① 저는 집에서 드라마를 보고 싶습니다.

② 저는 친구에게 이야기를 하러 갈 겁니다.

③ 저는 친구와 드라마 이야기를 할 겁니다.

④ 저는 친구와 함께 휴일을 지내고 싶습니다.

47.
저는 내년에 대학교를 졸업합니다. 졸업을 하면 회사에서 일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 좋은 회사를 찾고 있습니다.

① 저는 학교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② 저는 좋은 대학교를 찾고 싶습니다.

③ 저는 졸업 후에 회사원이 되고 싶습니다.

④ 저는 내년에 학교를 졸업하고 싶습니다.

48.
민수 씨는 발이 아주 큽니다. 보통 신발 가게에는 민수 씨 발에 맞는 신발이 없습니다. 그래서 민수 씨는 신발을 사는 것이 힘듭니다.

① 민수 씨는 조금 큰 신발을 좋아합니다.

② 민수 씨는 신발이 작아서 걷기 힘듭니다.

③ 민수 씨는 가게에 신발을 사러 갈 겁니다.

④ 민수 씨는 발이 커서 신발 사기가 어렵습니다.

[49~50] 다음을 읽고 물으에 답하십시오.

저는 다음 주에 새 집으로 이사합니다. 그래서 오늘 제 물건을 정리 했습니다. 먼저 필요 없는 물건들을 상자 안에 넣었습니다. 그런데 그중에는 한 번도 쓰지 않은 새 물건이 많았습니다. 앞으로는 ( ㉠ ) 물건만 사야겠습니다.

49. ㉠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고르십시오.

① 필요한 ② 새로운

③ 정리한 ④ 사용한

50. 이 글의 내용과 같은 것을 고르십시오.

① 집에 새 물건들이 많이 필요합니다.

② 저는 오늘 새 집에 이사를 왔습니다.

③ 저는 필요 없는 물건을 정리했습니다.

④ 상자에 많이 쓰는 물건들이 있습니다.

 

문항번호
정답
문항번호
정답
31
41
32
42
33
43
34
44
35
45
36
46
37
47
38
48
39
49
40
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