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과학 Social Sciences/지리 Geography

피츠버그(Pittsburgh), 펜실베이니아주, 제철(製鐵)도시, 석탄 철강의 주산지, 피츠버그 파이리츠

Jobs 9 2023. 4. 12. 18:11
반응형

피츠버그(Pittsburgh)는 미국 펜실베이니아주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다. 서남부의 앨러게니군의 군청 소재지이며, 인구는 306,211명(2012)이다. 앨러게니 강과 모논가헬라 강이 합류하여 오하이오 강을 이루는 삼각지대에 자리하고 있다. 피츠버그 대학교와 카네기 멜런 대학교가 위치해 있다. 피츠버그는 제철(製鐵)도시로서, 18세기에 영국인이 본국의 수상 피트의 이름을 따서 포트피트라고 부른 것이 이 도시의 시초이다. 

세계 최대 석탄지대의 중심이며, 미국의 석탄과 철강의 주산지이다. 이 밖의 주요공업으로는 알루미늄 제품·전기기구·유리제품 등이 있다. 수운(水運)이 좋은데, 앨레게이니강이나 오하이오강을 비롯하여 많은 운하가 있고 5대호나 미시시피강을 이용하여 미국 각지와 연락한다. 또 학술의 중심이기도 하여, 피츠버그대학·카네기공과대학·멜런 재단 등이 유명하다.

메이저 리그 야구 팀 피츠버그 파이리츠, NFL 미식 축구 팀 피츠버그 스틸러스, NHL 아이스 하키 팀 피츠버그 펭귄스 등의 스포츠 팀


도시의 초기 역사에 피츠버그는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북아일랜드에서 온 사람들을 끌어들였다. 1800년대 중반에는 독일과 아일랜드 인이 이주해 왔다. 1880년에는 동유럽, 남유럽과 중유럽에서 많은 이민들이 들어왔다. 오늘날, 폴리시 힐 같은 일부 구역 주민들은 아직도 강한 민족적 주체성을 가지고 있다. 

1900년대 초반에 다수의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이 피츠버그로 이주하였다. 1930년대와 1940년에 피츠버그의 힐 구역은 미국에서 번영하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공동체들 중의 하나였다. 오늘날 아프리카계 미국인은 피츠버그 인구의 약 4분의 1을 차지하며, 힐 구역을 비롯하여 도시를 둘러싸는 지역 및 펜 힐, 윌킨스버그와 먼로빌을 포함한 외곽에 살고 있다. 

경제

다운타운 피츠버그
피츠버그 지역의 경제는 1980년대에 큰 변화를 겪었다. 이전에는 중공업 - 현저히 철강 생산 -에 의지해 왔지만, 중공업이 쇠퇴하고 제철소와 다른 공장들이 폐업하자 실업자의 수가 증가하였다. 결국 다른 경제적 활동의 발전은 피츠버그의 경제적 조건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다. 오늘날 보건업과 교육이 지역의 경제에 큰 공헌을 한다. 금융업, 연구와 개발, 관광업도 다수의 근로자들을 고용한다. 제조업은 아직도 지방 주민의 수만명을 고용하지만, 지배적인 분야는 아니다. 

제조업
피츠버그의 제철소는 이전에는 다양한 종류의 철강제품을 생산했지만, 오늘날은 주로 연장과 자동차용 전문 철강 제품을 생산한다. 피츠버그의 공장에서는 유리 제품, 합금, 화학품과 기계류가 생산되기도 한다. 피츠버그의 가장 큰 사기업은 주요 알루미늄 생산회사 알코아, 최고 철강 제조업 U.S. 스틸 주식회사와 유리, 페인트와 화학품 제조업 PPG 인더스트리이다. 식품회사 H. J. 하인즈 컴퍼니도 피츠버그에 본사를 두고 있다. 

서비스업
피츠버그 지역은 의료 및 보건분야의 주요 중심지이다. 피츠버그 대학교 부속 의료 센터 (UPMC)는 간, 신장, 심장과 폐에 전문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학문, 산업, 정부 연구의 연구소도 운영되고 있으며 그곳에서 일하는 공학자, 과학자, 기술자는 의학 기술, 컴퓨터 소프트웨어와 산업 기계 사용 같은 분야에 종사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