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Humanities/책, 고전, 읽기 Reading, Books

지속적 소득, 패시브 인컴, passive income, 자본소득, 근로소득, 제휴마케팅, 디지털노마드

Jobs9 2021. 10. 11. 09:47
반응형

인공지능 시대의 ‘티끌 모아 태산’
취업과 창업 외에도 지속적 소득을 창출하는 제3의 방법이 존재한다
위험성 無, 투기성 無, 자격요건 無! 3無의 지속적 소득원

√ 자본금이나 까다로운 자격 요건 없이도 지속적 소득을 올릴 수 있다!
√ 달랑 노트북 한 대만으로 세계를 여행하며 돈을 버는 꿈같은 삶이 펼쳐진다!
√ 디지털 노마드족의 성지, 코워킹 스페이스를 탐방하다.
√ 평범한 대학생이던 저자가 직접 발품을 팔아 경험한 노하우 대공개
√ 앱 개발, 제휴마케팅, 에어비앤비, 스톡사진, 디자인, 유튜브, 펀딩, 투자 등 지속적 소득을 위한 방식들을 공유하다!
√ 인공지능 시대에 사라지는 직업들의 공통점, 알고리즘으로 해결할 수 없는 지속적 소득원에 주목해야 할 이유가 바로 그것이다!

지속적 소득이란 영어로 ‘패시브 인컴(passive income)’에 해당하는 말이다. ‘패시브 인컴’이란 노동이 아닌 자신이 소유한 무언가가 자기 대신 돈을 벌어다 주는 것을 뜻하며 통상 건물 임대, 은행 이자, 주식 배당금, 저작권 사용료 등을 가리킨다. 우리말로 ‘소극적 소득’ 또는 ‘불로소득’이라 번역되고 있다. 그러나 저자는 이 책에서 부동산이나 거액의 자본금을 소유해야만 얻을 수 있는 임대료나 은행 이자, 혹은 주식 배당금 같은 소득원을 배제하고 자본금도 자격 요건도 필요치 않은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지속적 소득원들을 소개하면서, 잠잘 때나 밥을 먹을 때나 지속적으로 소득이 생긴다는 의미에서 ‘패시브 인컴’을 ‘지속적 소득’으로 부르고 있다.

 

 

디지털 노마드란 주로 노트북이나 스마트 폰 등을 이용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든 업무를 보는 이를 일컫는 말이다. 이들은 단순히 일하는 장소만 자유로운 게 아니라 생활터전도 자유롭다. 서울에서 집을 구하고 이곳에서 일을 하는 게 아니라 어느 날은 제주도, 어느 날은 태국, 어느 날은 호주, 어느 날은 스페인에서 지내면서 일하는 식이다. 고정된 업무 공간과 생활 환경에서 벗어나 커피숍, 도서관, 캠핑카, 바닷가 등 일할 수 있는 장소면 어디든 찾아가 원격으로 일한다. 이런 유목민 같은 특징 때문에 디지털 노마드를 '신유목민'이라 부르기도 한다. 

 

 

① 제휴마케팅 - 블로그,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제휴마케팅이란 블로그나 페이스북 등에 접속한 이용자가 내가 게재해 놓은 광고 배너를 클릭해서 구매로 이어지면 수익을 얻는 구조이다. 쉽게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등이 제휴마케팅

② 스톡사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스톡사진은 자신이 찍은 사진을 셔터스톡이나 아이스톡 등 사이트에 올려 판매량에 따라 커미션을 받는 구조다. 

③ 에어비앤비와 카우치 서핑 

유튜브와 음원 제작

⑤ 출판, 특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