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례관리자가 수행하는 주요 역할
- 사정자: 클라이언트의 강점, 능력, 가능성, 자원, 잠재력과 같은 긍정적 요소에 초점을 두고 클라이언트의 욕구를 수집하고 분석·종합
- 계획자: 사례계획, 치료, 서비스 통합, 기관 간 협력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계획하고 조직
- 상담자
- 중개자: 자원과 클라이언트를 연결
- 조정자: 다양한 원조자들에게 클라이언트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관계를 맺으며 그 관계에서 필요한 활동들을 조정해가는 역할
- 평가자
- 옹호자
잡스9급 PDF 교재
✽ 책 구매 없이 PDF 제공 가능
✽ adipoman@gmail.com 문의
✽ 유튜브 강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