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방향 요인
- 압력
- 코리올리 효과
- 마찰
지구의 대류권에서 풍향을 일으키는 원인을 결정하는 것은 그렇게 단순하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학자들은 풍속과 방향 모두를 만드는 요인들이 어떻게 결합되어 있는지 잘 파악하고 있습니다. 지리적인 규모와 지역에 관계없이 풍향의 원인에 기여하는 세 가지 기본 요소가 있습니다. 어떤 부대는 규모와 지역에 따라 더 큰 역할을 하지만 이것은 상황에 관계없이 바람 방향을 일으키는 원인을 이해하는 기초를 제공할 것입니다.
압력
코리올리와 압력은 바람의 방향을 유발합니다.
고압에서 저압으로 불어 오는 공기는 항상 압력 수준의 균형을 이루려고 합니다. 저압 시스템 옆의 고압 시스템은 풍향을 저압 시스템을 향해 시계 방향 및 바깥쪽으로 흐르게 합니다. 저압 시스템은 풍향을 시계 반대 방향과 안쪽으로 흐르게 합니다. 이것은 또한 사이클론 흐름 (cyclonic flow)이라고도 합니다.
코리올리 효과
공기가 압력 차이의 균형을 항상 맞추려고 시도하는 경우 왜 바람 방향이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직접 흐르지 않습니까? 이 현상은 국가 기상 관측소가 "회전하는 지구에서 볼 때 움직이는 물체에 대한 뚜렷한 효과를 계산할 수있는"것으로 정의한 코리올리 효과입니다. 그것의 행동은 하나와 비슷하지만 실제로는 힘이 아닙니다. 풍향의 원인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목마름의 예를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반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는 목마름에 앉아있는 두 명의 어린이를 내려다보고 앞뒤로 공을 던지는 것을 상상해보십시오. 내려다보면 공이 직선으로 움직이는 것처럼 보입니다. 아이들은 볼이 던져진 곳의 오른쪽으로 볼을 굴리는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풍향 편향의 원인은 바람과 같이 반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는 지구 때문입니다. Greater Coriolis 효과는 극 지역에 더 가깝게 보이고, 남반구에서는 이 편향이 왼쪽에 있습니다. 매우 작은 스케일은 코리올리 효과를 줄이지 만 중위도 시스템의 바람 방향에서 큰 요소입니다. 가속 속도가 편향을 증가시킵니다.
마찰
풍향의 최종 원인은 마찰입니다. 지표면 바람은 마찰에 의해 대부분 영향을받습니다. 바람이 다양한 표면과 마주치기 때문입니다. 바람이 건물로 불면, 방향이 바뀌어야 합니다. 건물 위를 올라갈 수도 있고 양쪽 방향으로 이동할 수도 있지만 바람 방향이 바뀌게 됩니다. 거친 표면에 의한 바람의 감속은 또한 코리올리의 처짐을 감소시킬 것이며, 더 매끄러운 표면의 가속은 그 반대를 일으킬 것입니다.
잡스9급 PDF 교재
✽ 책 구매 없이 PDF 제공 가능
✽ adipoman@gmail.com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