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네트워크 외부성 - 플랫폼 등 (시너지 효과)
(1) 개념
: 어떤 개인의 수요가 다른 사람들의 수요에 영향을 주고받는 상호작용 효과
예시) 월드컵 티셔츠 입은 사람 수가 많을수록 기분이 더 좋아지는 것 (또한 보완재 등)
(2) 편승효과
a) 밴드웨건 효과, 시류 효과, 악대차 효과 → 유행
b) 시장수요곡선 좀 더 탄력적
(3) 속물 효과
a) 명품처럼 한정된 수량 → 특권의식
b) 시장수요곡선 좀 더 비탄력적
잡스9급 PDF 교재
✽ 책 구매 없이 PDF 제공 가능
✽ adipoman@gmail.com 문의
- 공무원 국어 PDF 다운로드
- 공무원 영어 PDF 다운로드
- 공무원 한국사 PDF 다운로드
- 공무원 행정학 PDF 다운로드
- 공무원 행정법 PDF 다운로드
- 헌법, 형법, 형소법, 경찰학, 민법, 상법 PDF 다운로드
-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 PDF 다운로드
- 경영학, 경제학, 회계학 PDF 다운로드
- 교육학개론 PDF 다운로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