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Humanities/인물, 사람 People

김은희 작가, 지리산, 그해 여름, 싸인, 유령, 쓰리 데이즈, 시그널, 킹덤

Jobs9 2021. 10. 25. 10:25
반응형

김은희

 

대표작 : 지리산, 그해 여름, 싸인, 유령, 쓰리 데이즈, 시그널, 킹덤

 

출생
1972년 1월 7일 (49세)
직업
각본가
학력
배화여자고등학교 (졸업)
수원대학교 (신문방송학 / 학사)
데뷔
2006년 영화 그해 여름
배우자
장항준 (1998년 ~ 현재)


예능 작가로 시작한 김은희는 원래는 드라마를 쓰고 싶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다고 한다. 장항준과 1998년 결혼, 현재 슬하에 1녀를 두고 있는데, 결혼 후 장항준이 종이에 육필로 쓴 영화 시나리오를 컴퓨터 워드로 옮기는 조수 일을 하면서 점점 시나리오 쓰기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고 한다.  

데뷔작은 의외로 멜로물인 그해 여름이지만 쓰고나서 자기는 멜로물 체질은 아닌 것 같다고 깨달았다고 한다. 그 뒤에 드라마 각본 데뷔작인 위기일발 풍년빌라는 집필하는 동안 감수해주던 남편이나 감독으로부터 단 한번도 칭찬을 들은 적이 없으며 본인이 되돌아보기에도 형편없었기에, 스스로 작가를 그만둘까 생각까지 했을 정도라고. 그 다음에 시도한 장르물인 싸인은 당시로서는 익숙치않은 장르물, 게다가 부검이라는 소재, 게다가 신인 작가의 작품이라는 이유 등이 겹쳐서 부정적인 의견이 많았지만, 우연히 다른 작품이 제작 중단되며 편성 공백이 생겼고, 여기에 박신양이 출연을 결심하면서 편성에 성공하였고 흥행에도 성공했다.  

싸인, 유령, 쓰리 데이즈, 시그널 등 한국 드라마에 보기 힘든 전문적인 분야의 소재를 가지고 스릴과 서스펜스가 넘치는 각본을 쓰는 작가이다. 2019년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작품 킹덤에서 훌륭한 스토리를 선보여 국내외로 호평받았다. 

지리산(드라마)


지리산 국립공원 최고의 레인저 서이강과 말 못 할 비밀을 가진 신입 레인저 강현조가 산에서 일어나는 의문의 사고를 파헤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 

 

연출
이응복, 박소현
극본
김은희
음악
개미
출연
전지현, 주지훈, 성동일, 오정세, 조한철 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