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비용할증가격설정과 경합시장 (OX 문제용)
(1) 비용할증가격설정
a) 개념 : P =AC(1+m)
- 평균비용 AC에 일정한 할증률을 더해 가격 설정
- 풀 코스트 가격설정, 마크업 가격설정
b) 특성
- MR과 MC를 정확히 알기 어려운 경우 사용
- AC를 기준으로 가격을 설정해 시장의 외부요건 변화에 가격은 경직적
(2) 경합시장 이론
a) 개념
- Baumol
- 진입장벽과 퇴출장벽이 없음
b) 특성
- 완전경쟁시장과 동일한 균형 : 정상이윤만 획득
- P = MC = AC (효율적) → 초과이윤은 신규기업의 진입, 손실은 퇴출 유인
- 진입장벽과 퇴출장벽을 낮추면 효율적인 자원배분 달성 가능 → 기업 수 중요
잡스9급 PDF 교재
✽ 책 구매 없이 PDF 제공 가능
✽ adipoman@gmail.com 문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