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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월 400 수익, 구글 광고 적합 사이트, 티스토리

Jobs 9 2022. 1. 18. 0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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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애드센스 가입 조건>
1. 만 19세 이상
2. 구글 계정 소유
3. 독창적인 콘텐츠가 있는 사이트나 블로그 보유
4. 해당 사이트나 블로그의 HTML 소스 코드 접근 및 수정 가능

애드센스 홈페이지: www.google.co.kr/adsense

 

 

구글 계정에 로그인한 채로 구글 애드센스 가입을 진행하면 먼저 사이트 URL과 이메일 주소, 이메일 수신 여부를 체크해야 한다.

 

 

이때 사이트 URL을 정확하게 입력해야 한다. 틀리면 추후 골치 아프니 오타가 나지 않도록 주의하자. 이메일 수신은 웬만하면 하는 게 좋다. 메일로 실적 개선에 도움이 되는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용약관을 읽고 동의 체크한 뒤 계정을 만들면 된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애드센스에 가입했다면 사이트가 애드센스를 게시하기에 적합한지 검증하는 단계를 거치게 된다. 구글로부터 광고 게재를 승인받아야 본격적으로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 창출 활동이 가능해진다. 애드센스 가입 후 광고 게재 승인을 위한 최초 광고 단위 설치 방법을 안내받게 된다.

 

애드센스 최초 가입자에게는 구글 애드센스와 사이트를 연결하기 위한 광고 단위 코드가 발급된다. 해당 코드를 가입 시 입력한 사이트에 집어넣어야 한다. 사이트 HTML에서 <head> 태그와 </head> 태그 사이에 애드센스가 발급해 준 코드를 집어넣으면 된다.

 

승인/거절 여부 답변은 운 좋으면 하루 만에 받을 수도 있고, 길면 일주일 이상 걸릴 수도 있다. 문제는 아무 사이트에나 광고 게재를 승인해주지는 않는다는 점이다.

 

 

<구글이 안내하는 애드센스 사용에 적합한 사이트>

 

1. 페이지만의 특별한 장점이 있을 것

2. 페이지의 메뉴가 명확하고 사용하기 쉬울 것

3. 페이지 콘텐츠가 독창적이고 흥미로울 것

 

 

구글은 콘텐츠의 독창성을 매우 중요시한다. 만약 사이트 내 콘텐츠에 다른 사이트의 글이나 동영상과 같은 외부 리소스가 많이 들어가 있다면 애드센스 승인 과정에서 악영향을 받을 수 있다. 본인만의 글로 된 지식, 리뷰, 의견 등 고유한 콘텐츠를 갖추는 게 중요하다. 특히 구글 게시자 정책을 어긴 콘텐츠가 있으면 얄짤없이 애드센스 광고 게재를 거부당하므로 주의하자.

 

구글 게시자 정책: support.google.com/adsense/answer/9335564

 

 

 

공식 도움말을 통해 보는 애드센스 승인 조건: 콘텐츠

 

애드센스 승인에 도전하는 분들에게 정말 도움 되는 정보는 사실 구글 애드센스가 공식적으로 내놓은 자료에 다 있다. 그래서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의 글들만 꼼꼼히 읽어 봐도 뭐가 문제겠거니 짐작할 수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승인에 도전한 분들이 가장 많이 받는 거절 사유는 '콘텐츠 불충분'이다. 거절 메일에도 적혀 있는 내용인데, 애드센스는 콘텐츠 불충분 관련 도움말을 제공하고 있다.

 

 

1. 콘텐츠에서 이미지/동영상이 차지하는 비율

 

구글은 '페이지에 충분한 양의 텍스트가 있는지 확인'하라고 안내하고 있다. 콘텐츠에서 이미지나 동영상이 차지하는 비율이 너무 높다면 사이트가 승인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고 한다. 추측하기로, 애드센스가 문맥 기반 타겟팅을 하려면 텍스트가 어느 정도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런 조건이 붙지 않았나 싶다.

 

이미지 수를 무조건 최소화하는 건 해법이 아니다. 꼭 필요한 이미지는 개수에 상관없이 넣어 주되, 콘텐츠는 텍스트를 기반으로 제작한다는 생각을 갖도록 하자. 이미지나 동영상은 텍스트를 보조하는 수단일 뿐 메인이 되어서는 안 된다. 

 

 

2. 바른 문장

 

구글은 가치 있는 콘텐츠를 판단할 때 '철자법 및 문법 실수가 많은 엉성한 텍스트'에 낮은 점수를 준다. 맞춤법 검사기 한 번쯤은 돌려주는 센스를 발휘하도록 하자.

 

3. 유의미한 사용자 환경

 

핵심이다. 구글은 사용자 환경을 중요시하는 콘텐츠 제작자를 선호한다. 구글 검색에 관한 도움말을 봐도 나오는 내용이지만, 구글은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콘텐츠보다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콘텐츠를 더 높게 평가하며 이는 애드센스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애드센스 승인이 거절된 경우 도움말: support.google.com/adsense/answer/81904?hl=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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