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스 영어

정관사 the 발음 - the ones, the Interview

Jobs 9 2020. 10. 17. 12:35
반응형

Here's to the ones that we got
Cheers to the wish you were here, but you're not
'Cause the drinks bring back all the memories

Maroon 5 - Memories 메모리즈의 가사다.

the ones '더 원즈'로 발음한다.

정관사 the 다음에 오는 단어가 홀소리(모음)로 시작하면 the의 발음이 ‘디’가 된다”고 했는데, 여기서 말하는 홀소리는 "아" "이" "우" "에" "오" "어" 만을 가리킨다. "야" "유" "요" "예" "와" "위" "워" "외" "왜" 같은 복모음(2개의 홀소리가 합쳐서 나는 소리) 앞에 오는 the는 “디”가 아니라 "더"라고 발음한다는 규정도 있다. 그래서 the one은 "디 완"이 아니라 “더 완”이라고 발음해야 한다. one이 "와"라는 복모음으로 시작하기 때문이다.

다른 예를 더 들어 보면, the United States(미국)의 United도 복모음 “유”로 시작하니까 그 “더 유나이티드 스테이츠”라고 발음한다. 그러나 같은 U라도 uncle(엉클/아저씨)의 경우는 “어” 또는 “아"라고 발음되는 기본홀소리이다. 그래서 the uncle은 “디 엉클”이라고 발음한다. the European(유럽인)도 Eu(유)가 복모음이므로 그 앞에 오는 the는 “디”가 아니라 “더”라고 발음한다, 물론 the UN Security Council(유엔 안보리) 앞의 the도 “디”가 아니라 “더”라 발음해야 옳다.

the 발음에 대해 주의할 게 또 있다. the FBI를 “더 엡흐비아이”라고 발음하면 안된다. F가 자음(닿소리)이지만 FBI(엡흐비아이)는 홀소리 “에”로 시작하기 때문에 the FBI는 “디 엡흐비아이”라고 발음해야 옳다. 같은 이치로 the NBC News는 "디 엔비씨 뉴우즈"라고 발음한다. 또 the honor는 "디 아너", the hour는 "디 아우어"라 발한다. 그 이유는 물론 "h"가 소리를 내지 않고 모두 홀소리로 시작하기 때문이다.

부정관사 a와 an도 the와 같은 원칙을 따른다. 자음으로 시작하는 단어 앞에는 a(어), 모음으로 시작하는 단어 앞에는 an(언)을 쓴다. (예: a man / an apple / an FBI agent / an NBC reporter / a U.S. citizen / a European, an honor, an honor 등등)

한가지 예외가 있다. the 다음에 오는 단어가 자음으로 시작해도 the를 “더”가 아니라 “디이”라고 좀 강하고 길게 발음하는 경우가 있다. 그것은 the 다음에 오는 단어를 강조하는 의미가 있다. 예를 들어 This is the place to enjoy Korean meals. (디스 이즈 디이 플레이스 투 엔조이 코리언 미일즈)는 “제대로 된 한국음식을 먹을 곳은 바로 이 집이다”라는 뜻이다. 즉 the place를 “더 플레이스”가 아니라 “디이 플레이스”라 발음하면 the 다음에 오는 단어 place를 강조하여 “바로 이곳”이란 뜻이 되는 것이다.

강조하는 의미의 the(디) 다음에 고유명사가 오면 "그 유명한 ~"이란 뜻이 된다. 예컨대, 누가 I shook hands with Ryoo Hyun Jin.(나 류현진 하고 악수했다)라고 자랑했을 때, You shook hands with the Ryoo Hyun Jin?이라고 대꾸했다면 "네가 그 유명한 류현진과 악수를?"이란 뜻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