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스 영어

as often as not, more often than not

Jobs 9 2020. 9. 4. 16:03
반응형

More often than not the behavior that drives parents the most crazy is the identical behavior the parents had as children.

대개 / 행동은 [부모를 가장 화나게 하는] / 동일한 행동이다 [부모가 어렸을 때 했던].

 

as often as not


As often as not, he's late for work.

(그는 보통(흔히, 자주) 직장에 지각한다.)

Love was, as often as not, referred to as a disease, like measles.(사랑은 흔히 홍역과 같은 질병이라고 언급된다(비유된다)

- as often as not은 usually, quite frequently라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as는 also에서 더욱 축약되어져서 만들어진 단어이고, also는 all so에서 축약되어진 것이고, so는 similar라는 개념이기 때문에 결국 as는 all similar라는 개념입니다. '비슷하다'라는 개념은 항상 서로 비교되는 어떤 것들의 존재를 전재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as의 앞과 뒤에 있는 어떤 개념들이 서로 정말(all) 비슷한 경우(similar)를 나타내려할 때 사용하게 됩니다.

- as often as not이라는 개념은 통째로 usually, frequently라는 개념으로 암기를 해도 좋지만 그 그림을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표현에서 맨 앞의 as는 표현 전체를 주절의 내용인 'he's late for work'과 'often as not'이 정말 유사한 경우라는 그림이 됩니다. 두 번째의 as는 often(자주)과 not(없다, 존재하지 않다)과 정말 유사하다(all similar)라는 그림이 됩니다. as는 언제 어느 표현에서 사용되거나 항상 그 본질 의미는 하나, 즉 all similar라는 그림입니다.

- as often as not이 usually, quite frequently라는 개념으로 사용되는 것은 '어떤 상황이 일어나지 않은 것과(not happening) 같이(as=all similar) 그만큼(as=all similar) 자주(often)'라는 그림이기 때문입니다. 보통은 어떤 일이 일어나는(happening) 경우보다는 일어나지 않는(not happening)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떤 일이 일어나지 않은 것만큼(as not happening) 그렇게 흔하게(often) 일어난다는 그림은 정말 자주(항상=always) 어떤 일이 발생한다는 그림을 표현하게 됩니다. 결국 not은 '단순히 어떤 일이 일어나지 않다'라는 개념이 아니고 어떤 일이 일어나지 않는 상태는 어떤 일이 일어나는 경우보다는 훨씬 더 많이(흔하게) 우리에게 다가오는 현상이라는 개념입니다.


often as not =(as) he's late for work.

often =(as) not 즉, not은 not happening 또는 not to happen의 생략되어진 표현입니다.

 

As often as not when I make the effort to visit her, I wonder why I've even bothered.

(내가 그녀를 방문하려고 할 때는 항상 나는 내가 왜 걱정을 하는지에 대해 궁금해 한다)

 

These flowers will live through the winter more often than not.

(이 꽃들은 항상(언제나) 겨울을 살아남을 것입니다)

This kind of dog will grow up to be a good watchdog more often than not.

(이런 종류의 개는 항상(언제나) 좋은 감시견으로 자라난다)

- more often than not도 as often as not과 같이 usually라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그냥 유사한 뜻이다'라고 암기를 해도 그만이기는 하나, 그림을 이해해보는 것도 재미가 있습니다.


공무원 두문자 암기

스마트폰 공무원 교재

 

✽ 책 구매 없이 PDF 제공 가능
✽ adipoman@gmail.com 문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