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시험 공부법

공무원 시험 준비물, 시험 응시표 출력, 장소 공고 확인, 신분증, 응시표, 컴퓨터 사인펜, 손목시계(아날로그), 필기류

Jobs 9 2023. 6. 9. 15:27
반응형
*오전 10시부터 11시 40분까지총 100분 동안 치러질 예정

*9급 공무원 필기시험 준비물은 응시표와 신분증, 시계, 컴퓨터용 흑색 사인펜

*응시표는 [자치단체통합 인터넷원서접수 센터] 사이트에서 출력이 가능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유효한 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번호가 포함된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만 허용

*계산기능이 있는 다기능 시계는지참 및 사용이 불가

*공무원 시험 응시자는 시험 전일까지 시험장 위치와 교통편, 이동 소요시간 등을 확인하고 시험 당일 9시 20분까지 해당 시험실의 지정된 좌석에 앉아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시험시간 중에는 화장실을 이용할 수 없으니 시험 전 화장실에 미리 다녀오시는 것이 좋다.


● 시험 응시표 출력

​시험 응시표는 접수 사이트에서 한다. 응시표 출력 안 하면 현장에서 할 수 있으나, 하지 않는 게 좋다. 반드시 출력해 가자.

​응시표에는 응시번호(수험번호)와 함께 선택과목 순서가 있다. 선택 1, 2 과목의 순서는 마킹의 순서이다.

OMR에는 과목이 표시되지 않고 1~5과목이라고만 되어 있으니 응시표가 중요하다. (일반적으로는 시험지 편철 순서이다.)

● 장소 공고 확인

장소 공고 첫 화면부터 서류를 꼼꼼하게 읽자.

 

● 준비물

가장 중요한 것은 신분증이다. 그다음 응시표, 컴퓨터 사인펜(너무 새것이면 마킹이 작게 되어 오답 처리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조금 써서 굵게 나오게 하는 편이 좋다.)

손목시계(아날로그, 다이소 5천원) , 필기류

●  가산점 입력

지역별로 가산점 입력 기준이 조금씩 다르다. 역시 시험 장소 공고 정독.

● 시험 당일 주의할 점

가장 중요한 것은 방송을 잘 듣는 것이다. 방송에서 책 형 확인해서 OMR에 잘 표기하라 하면 잘 따라 하자.

책 형은 본인 시험지에 있다. 남의 시험지를 볼 필요는 없다.

● 10일 전부터 습관

머리를 시간에 맞춰 활성화시켜야 한다. 밤에 공부를 집중적으로 했다면 이제 오전 7시~12시까지를 집중 공부하고 나머지 시간은 복습 등으로 간단하게 해라. 시험시간과 생활패턴을 맞추는 것도 중요하다.

​새로운 공부는 피하자. 지금 해봐야 소용도 없고 했던 것을 반복 복습하자. 꼭 시험이 안 나올 것을 시험 몇 분 전 외웠다가 허탈해하는 사람들도 있다. 초 치기 시험이 아니라 평소 실력이 나오는 시험이다.

 


잡스9급
 PDF 교재

 

✽ 책 구매 없이 PDF 제공 가능
✽ adipoman@gmail.com 문의
 
유튜브 강의

반응형